오늘 무엇을 배웠나
꼼꼼 원천세
신용카드/현금영수증 회계처리 실무
오늘 도움 받은 것
•
신용카드/현금영수증 회계처리 실무(릴리)
•
팩스 요청 건 처리 (엘사)
오늘 무엇을 나누었나
•
신용카드/현금영수증 회계처리 실무(카이, 아론)
아침 주니어 교육시간: 의장메시지 (왜 우리는 뭉쳐야 하는가)
•
감사인사: 지난 주말 건강검진을 했는데 무탈하고 건강하게 지낼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
세계최초 주식회사: 네덜란드의 동인도회사 (VOC)
◦
개인이 아닌 시스템이 만들어짐
◦
사람의 힘이 아닌 조직의 힘으로 자본을 끌어오기 시작
•
핵심교훈
◦
하나. 개인의 역량을 모아 결속하여 새로운 힘을 만듦
◦
둘. 구조가 사람을 만듦. 시스템.
•
혼자 가면 한계에 닿고, 함께 가야만 생존할 수 있다.
세무법인청년들 = 현대판 VOC
•
세무시장에서 가장 먼저 시스템을 갖춘 팀이 되어야 한다.
•
개인이 아닌 브랜드, 직원이 아닌 생태계, 역할이 아닌 팀워크
Question) 여러분들은 시대의 변화에 청년들과 함께 미래를 만들어 가고 싶습니까? 청년들이 당신들에게 기대하는 바는 무엇입니까?
•
청년들과 함께를 미래를 만들고 싶다. 혼자하면 한계에 닿는다는 이야기에 공감했다. 지난 주 온루의 발표에서 현재 맡고 있는 업체의 수가 140여개가 된다는 이야기를 듣고 놀랐다. 일반적인 세무회계사무실에서 개인이 맡을 수 있는 업체의 수는 30~60개 정도로 한계가 있다. 하지만 개인역량에 맞는 분업화를 갖추고 있는 청년들에서는 그 2배 이상의 업체를 다룰 수 있다. 개인의 역량을 적재적소에 사용할 수 있는 분업화 시스템 덕분이다. 각자의 이점을 모두가 잘 발휘할 수 있는 이 시스템 내에서 나도 성장하고 회사도 성장하는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고 싶다.
•
청년들에서는 구성원들에게 핵심역량을 갖추기를 기대한다. 그 핵심역량의 기본은 말듣쓰읽+생각하기이다. 생각할 수 없다면 AI를 이길 수 없다. 청년들에서는 AI에 대체되지 않을, AI를 이용하고 활용할 인재를 키우고자 교육을 한다. 매일 아침마다 나누는 주니어 교육도, 독서경영을 강조하는 이유도 모두 이와 연결된다. 회사에서의 교육을 잘 따라가며 생각하는 힘을 기르자.
점심식사 이후: 주간업무보고
•
지난 주 업무
◦
사문원해 작성
◦
개인회사: 인건비, 부가세, 신용카드, 현금영수증 회계처리
•
이번 주 업무
◦
교육 내용에 따라 추가 업무 배정 예정
•
전달사항
◦
업무하면서 특이사항 있다면, 업체 메모사항에 적어둘 것
◦
시뮬레이션 만들기 업무 투입 예정
◦
ss0 계속 확인할 것
•
점심식사 이후 계획
◦
월: 주간업무보고
◦
화: 업무
◦
수: 업무관련회의
◦
목: 희노애락
◦
금: 팀독서 (부의 통찰)
교육정리링크
•
신용카드 회계처리하면서 마린 수업 정리한 것 다시 찾아봄. 이전에 하던 것과 조금씩 다른 부분이 있어서, 새로 배우는 것들을 체화하려고 반복해서 보고 있다.
하루정리
•
퇴근길에 1만권 독서법을 읽었다. 쉽게 읽을 수 있는 책이라 이동 중에 반절 이상 읽은 듯하다.
•
노트에 옮겨적어가며 책을 읽는 방식에 대해 읽으며 내 독서기록과 비슷하다 생각했는데, 쭉 읽으면서 책을 통해 내가 추가로 적용해 나가야 할 점들이 보였다. 평소 읽던 방식에 책을 통해 새로 배운 방식을 추가해가며 독서를 하면 더 가볍고 즐겁게 책을 즐길 수 있을 것 같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