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동료들로부터 솔직하게 이야기하는 것의 중요성을 배웠습니다. 특히 엘사와 릴리에게서 솔직함이 괜찮다는 걸 느끼며, 감추기보다는 솔직하게 표현하는 연습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해리와 격리팀에서 질문하는 문화를 조성해 주신 덕분에 눈치 보지 않고 질문하는 습관을 익히게 되었습니다.
딘과 함께 거래처 미팅을 다니면서 고객을 안심시키는 태도의 중요성을 배웠습니다. 고객의 현 상황을 진단하기보다 먼저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주는 말과 태도가 더 큰 신뢰를 줄 수 있다는 점에서, 딘을 통해 중요한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클로이에게서 단순한 검토를 넘어 사고의 확장을 통해 일의 본질과 그 영향력까지 고려하는 자세를 배웠습니다. 거래 내역이나 항목을 검토할 때도, 그 뒤에 숨겨진 의미와 파급 효과를 먼저 생각하는 관점을 배우면서 저도 결제 전에 한 번 더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조이에게서 새로운 일을 받아들이는 태도를 배웠습니다. 낯설고 어려울 수 있는 일에 대해 "재미있겠다"라고 반응하는 긍정적인 자세가 인상 깊었고, 덕분에 저도 새로운 일 앞에서 일단 도전해보자는 마음을 갖게 되었습니다.
디아와 함께 작업하면서 디아의 꼼꼼함을 배우고 있습니다. 신고서나 법 조항을 세심하게 확인하는 모습을 통해 저도 더 세심하게 업무를 처리하고자 노력하게 되었고, 과제에 '꼼꼼히 읽자'는 말을 적으며 습관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동료들에게 감사하는 태도를 배우게 되었습니다. 부탁을 할 때나 일을 받을 때 '감사합니다'라고 말하는 것이 서로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며, 이 문화를 통해 저도 더 책임감 있게 일하게 되었습니다. 감사하는 마음이 일의 이유와 방향을 찾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고 느꼈습니다.
데니스의 인내심 있는 응대 태도에서 많이 배웠습니다. 반복되는 설명에도 처음처럼 친절하게 응대하는 모습을 보며, 저도 그런 인내심을 갖고 일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센트럴에게서 분위기를 주도하고 동료들을 이끄는 리더십을 배우고 있습니다. 조심스럽고 고민이 많은 저와 달리, 센트럴은 먼저 행동하고 밝은 에너지를 전달하며 조직의 분위기를 긍정적으로 바꾸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