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home
청년들의 시작
home

『육일약국 갑시다』

핵심 한 문장

작은 정성과 꾸준한 실천이 신뢰를 만들고, 신뢰가 결국 나의 경쟁력이 된다.

책을 읽고 느낀 점 3가지

나만의 경쟁력은 성실한 태도에서

지금 당장 눈에 띄는 스펙이나 실력이 없다 해도, 주어진 일을 자주 바라보며 하나라도 더 깊이 생각하는 태도에서 경쟁력이 시작된다.
온 힘을 기울여 1.5배의 정성으로 일하고, 그 일의 의미를 스스로 믿으며 성실히 임하는 것이 지금의 나를 만드는 방법이다.
하루도 거르지 않고 씨앗을 뿌리는 것, 그것이 결국 신뢰를 만들고 기회를 이끄는 힘이라는 점이 깊이 와닿았다.

사람을 대하는 마음이 결국 나를 만든다

이 일은 사람을 자주 마주하는 일이다. 그래서 더더욱 감정이 아닌 배려로, 순간이 아닌 진심으로 대하는 태도가 중요하다.
신뢰는 눈앞의 이익보다 더 오래가고, 그런 관계는 쉽게 무너지지 않는다.
적극적인 행동도 결국은 상대방을 먼저 생각하고, 기분이 아닌 존중으로 표현될 때 비로소 호감과 관계로 이어진다.

안 된다 말하기 전에 먼저 해보는 용기

우리는 해보기도 전에 "안돼"라고 말하며 스스로를 가두는 습관이 있다. 하지만 시도하지 않으면 가능성도 없다.
작고 사소해 보여도 시작하는 것, 그리고 포기하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금 깨달았다.
수영을 배우며 물을 좋아하게 된 경험처럼, 낯선 도전도 결국 즐거운 경험이 될 수 있다. 포기하지 않고 매일 한 걸음씩 나아가는 것, 그 꾸준함이 미래를 만든다.

정리

"사람은 믿을 수 있는 상대에게 마음과 시간 혹은 돈과 미래를 맡기게 마련이다."
"일단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고, 포기하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아주 작은 일이라도 꾸준히 하면 결국 변화는 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