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home
청년들의 시작
home
🤔

독서, 생각, 말

안녕하세요! 11월 9일 여섯 번째 쓰는 일기에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은 존, 듀크, 조셉이랑 30분 정도 면담을 했습니다. 조셉께서 신입사원의 기본에 대해서 질문하셨고, 생각, 독서 관해 말씀해 주셨습니다. 신입사원의 기본에 대해서 존은 인사라고 대답하였고, 듀크는 적극성이라고 대답해 주셨습니다. 저는 지속력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생각. 여러분은 주로 어떤 생각을 하나요? 잡생각, 게임 생각 등 그런 생각 말고 자기 자신의 성장을 위해서 나아가는 생각하시나요? 조셉이 말씀해 주셨습니다. INPUT(독서)으로 인해서 생각하고, 생각을 했기 OUTPUT(말과 글 쓰는 것)이 가능하다고 했습니다.
INPUT 독서
→ →
생각
→ →
OUTPUT 글, 말
그렇기에 오늘도 약속했습니다. 이번 년도 약 2달 남은 기간에 책 5권 읽기로 약속했습니다. 책값은 제가 사고 약속을 지키면 조셉이 책값을 주기로 했습니다. 책 추천은 듀크가 해주기로 했습니다. (존은 보증을 위해서 같이 찍었지만, 얼굴을 가려달라고 부탁을 하셔서..)
현재 Lucas의 Story에 저는 5분 스피치와 스토리(성장일기)를 쓰고 있습니다. 오늘부로 독서가 추가되겠네요.
책을 읽어가며(INPUT) → 지식을 쌓아 조금 더 많은 생각을 하게 될 것이며 → 저를 한층 더 성장했다는 모습으로 [말(5분 스피치)과 글(성장일기)]을 Lucas의 Story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조셉이 말씀해 주셨습니다. 존과 루카스는 모교인 삼일고의 리더가 되라고 했습니다. 현재 저희를 이끌어 가면서 성장시켜주는 건 듀크입니다. 듀크의 발자취를 한 발 한 발 따라가며 미래 후배에게 듀크와 같은 리더가 될 것이며, 앞으로 아주 조금씩이라도 한 발 한 발 내딛으며 성장해 나가는 루카스로 보여 드리겠습니다.
이상 오늘 11월 9일의 성장일기였습니다. 성장일기 읽어주신 모든 분 감사드립니다.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