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Tax-Service
Outsourcing-Service
Culture
Contact us
세무서비스의 문법을 바꾸는 청년들!
/
고객스토리
/
원격격리(경리업무아웃소싱)미팅사례
About 청년들
멤버스
리더의 생각 & 칼럼
보물창고
청년들 FAQ
세무기장서비스
고급기장서비스
세무컨설팅서비스
상속,증여컨설팅
업종별세무기장
About 경리업무아웃소싱
고객 스토리
경리업무아웃소싱 상담문의
지원금모아
청년들인재상
청년들문화
직원들 성장발자취
신나는청년들독서클럽
상담 문의
서울본점 & 지점
청년들 Familly
청년들공지사항
Home
Outsourcing-Service
Culture
Contact us
세무서비스의 문법을 바꾸는 청년들!
/
고객스토리
/
원격격리(경리업무아웃소싱)미팅사례
Duplicate
Share
Home
About 청년들
멤버스
리더의 생각 & 칼럼
보물창고
청년들 FAQ
Tax-Service
세무기장서비스
고급기장서비스
세무컨설팅서비스
상속,증여컨설팅
업종별세무기장
Outsourcing-Service
About 경리업무아웃소싱
고객 스토리
경리업무아웃소싱 상담문의
지원금모아
Culture
청년들인재상
청년들문화
직원들 성장발자취
신나는청년들독서클럽
Contact us
상담 문의
서울본점 & 지점
청년들 Familly
청년들공지사항
원격격리(경리업무아웃소싱)미팅사례
분업? 협업? 그 사이 어딘가
듀크(세청직원)와 함께 고객상담을 다녀왔습니다.
•
업종 : 식품가공업
•
직원수 : 30명 미만
•
상황 : 경리직원의 갑작스러운 퇴사로 다시 직원을 구해야 하는 상황, 직원을 다시 뽑으면 언젠가는 또 퇴사하는 리스크가 있어 상담을 요청하게 되었다.
•
직원 채용과 퇴사를 반복한다 하더라도 내부 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으면 큰 문제 없이 업무가 진행될 것이다.
•
그러나 시스템이 없다면 혹은 잘못되었다면 직원의 유무와 상관없이 업무가 굉장히 비효율적으로 운영될 것이다.
•
이것은 팩트이다.
•
따라서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은 매우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
경리업무를잘하는청년들은 이곳에 경리나라를 도입하고, 추가적으로 구글시트를 도입하기로 하였다.
•
업무를 하나하나씩 파악하면서 조금씩 체계를 만들어 나갈 것이다.
•
이 체계가 모여서 결국 시스템이 만들어지는 것이다.
듀크와 함께 고객방문
대표님이 직접하는 경리
대표님이 직접하는 경리
•
업종 : 도소매, 제조
•
연매출 : 10억
•
직원 수 : 3명
•
특이사항 : 경리직원은 별도로 없으며 대표님이 직접 이카운트를 통해 관리하고 있는 상황 이카운트와 경리나라를 서로 비교해 보고 어떤 프로그램을 도입하실지 결정하시겠다고 하셨다.
•
다른 프로그램들과 경리나라의 가장 큰 차이점은 분개가 없다는 것과 은행 이체 업무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여기에 추가로 강력한 스크래핑(자료수집)기능도 매우 추천하는 바다.
대안제시
•
경리나라로 자금관리를 진행하는 것을 제안하였다.
•
기존 이카운트로는 자금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아 많이 불편한 상황인데, 경리나라의 기능들을 통해 자금관리를 진행하는 것으로 말씀드렸다.
•
다음으론 경리업무 아웃소싱을 제안하였다. 경리업무를 대표님이 직접하시는 것도 좋겠지만, 대표님은 경영 전반에 걸쳐 신경써야 할 일들이 너무 많기 때문에 직접 경리업무를 하는 것은 비효율 적일 수 있다.
•
규모가 작지도 않고 연매출 10억이면, 충분히 경리업무 아웃소싱을 통해 인건비를 절감하고 대표님의 시간을 확보하는 것이 일석이조, 현명한 선택이라고 생각한다.
대표님이 직접하는 경리
KB x 청년들 시너지 기대!!
KB영통종합금융센터와 청년들이 함께 에너지를 모으기로 하였습니다.
서로 win win 하는 전략으로 고객분들께 더 유익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오늘 미팅을 진행하였습니다.
앞으로 벌어질 일들이 굉장히 기대가 됩니다!!
잘 부탁 드리겠습니다!!!!
KB x 청년들
세무기장거래처와의 연결고리
•
청년들에게 세무관리를 맡기고 있는 거래처에서 원격경리 서비스 요청이 있어 미팅을 진행하였다.
•
엘라 팀장님이 관리하는 거래처이고 팀장님이 그간 세무관리 업무를 진행하면서 고객으로부터 경리업무 관련하여 어려움이 있음을 파악하고 직접 원격경리 서비스를 제안하여 오늘 미팅이 성사되었다.
•
경리직원은 별도로 없으며 대표님과 대표님의 가족이 경리업무를 진행하고 있었다.
•
때문에 별도의 손익집계라든지, 미수/미지급금 관리는 하지 못하고 있었고 지출내역에 대해서도 대표님의 대략적인 감으로만 경리업무를 진행하고 있었다.
•
이런 상황에서 대표님은 별도의 경리직원을 채용하는 것도 고민하고 계셨지만, 직원을 채용하면서 까지 맡길 정도의 업무 수준은 아니었기 때문에 더욱이 원격경리 서비스가 필요한 상황이었다.
•
원격경리 서비스(경리업무대행)에 대한 설명을 마친 후 계약서를 작성하였다.
•
앞으로도 청년들에서 세무관리 + 경리업무를 진행하면서 고객의 또 다른 어려움은 없는지 늘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어려움을 해결해 드릴 수 있도록 정진할 것이다!
세무기장 거래처와의 연결고리
방문일지
1.
위치 : 경기 광명
2.
일시 : 2021년 8월6일 10:00
3.
형태 : 도소매/쇼핑몰
4.
상황
•
최초 세무기장 상담으로 전화가 걸려왔다.
•
세무기장 삼담중에 경리업무가 제대로 되고 있지 않는 정황을 포착하고 경리업무 관련된 상담을 시작하게 되었다.
•
유선상으로 어느정도 상황은 파악하고 미팅 약속을 잡고 방문하게 되었다.
•
해당 업체는 애견용품을 인터넷에 판매하고 육류도 판매하는 업체였다.
•
직원수는 4명이고 경리업무를 진행하는 직원은 따로 없고 대표님이 직접 경리업무를 진행하고 있는 상황이었다.
•
경리업무는 엑셀로 진행하고 있었기에 어느 순간 경리업무 정리가 하루 이틀 늦어져 밀리게 되었고 결국 정리할 수 없는 상황에 이르렀다.
5.
대안제시
•
꼼꼼경리 도입 : 기존 엑셀로 정리하던 내용을 경리나를 통해 자료의 분실 및 오류를 방지하고 체계적으로 정리 할 수 있도록 컨설팅
•
꼼꼼경리 제안 : 대표님이 현재 경리업무에 활용하는 시간을 사업 및 영업쪽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경리업무를 아웃소싱하여 효율적으로 사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컨설팅
ㅇㅇ에프엔씨_컨설팅
방문일지
1.
위치 : 서울시 강남구
2.
형태 : 보험업
3.
상황
•
기존 경리직원이 업무가 변경되면서 신규 입사한 직원에게 경리업무를 인수인계
•
그러나 그 신규 입사 직원이 3개월만에 퇴사를 함으로 다시 기존 직원이 경리업무를 진행
•
인수인계를 제대로 받지 못한 상황에서 경리업무를 다시 진행하게 된 직원은 업무과중
•
업무과중+경리업무 내용파악이 되지 않음
•
통장정리가 제대로 되어있지 않은 상태
4.
대안제시
•
꼼꼼경리 도입 : 경리나라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경리업무 아웃소싱
•
경리업무 아웃소싱을 통해 매출관리, 매입관리, 미수금관리, 미지급금관를 진행하며 무엇보다 통장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은 상태를 확인하고 정리를 진행
•
주간, 월간 보고서를 통해 고객의 이슈사항을 알리고 문제가 발생되면 해결할 수 있도록 서포트
5.
기타사항
(주)ㅇㅇ에프에스_컨설팅
경리나라 매니저분과 함께 방문하였다. 열심히 설명중이신 매니저님! 멋지십니다~^^
업체상황
•
경리직원을 채용한지 한달 밖에 되지 않은 주식회사 ㅇㅇ 업체를 방문하였다.
•
금번 채용된 경리직원은 더존, 이카운트, 얼마에요 등 많은 프로그램을 다뤄본 경험이 있었고 경리나라도 어떤 프로그램인지 궁금하고 타 프로그램과 비교를 해보고자 컨설팅을 요청하였다.
•
경리직원분은 자체기장에 대한 생각도 어느정도 갖고 계셔서 일단 경리나라로 자체 기장은 어렵다고 말씀드렸다. 물론 부가상품(재무회계)을 이용하면 된다.
•
그러나 경리업무에 꼭 필요한 요소들만 챙길 수 있는 경리나라 프로그램을 추천해 드렸다.
•
매니저님의 설명을 들어보시더니 굉장히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말씀해 주셔서 옆에서 듣는 나도 덩달아 뿌듯했다.
대안제시
•
솔직히 말씀드려서 세무대리인을 이용하고 있다면 차변/대변은 굳이 직접 하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한다.
•
그러나 경리직원분은 자체기장을 목표로 하고 있었다.
•
따라서 경리나라로 관리회계 측면(경리나라 유튜브 라이브 강의 1편을 참고하길 바란다)을 관리하고 세무회계 측면의 관리는 세무기장 서비스를 지금처럼 이용하실 것을 제안 하였다.
•
경리나라를 통해 세금신고에 차질이 없도록 세무대리인에게 자료 전달을 잘만 해준다면 굳이 차변/대변 어렵게 분개해서 세무대리인에게 넘겨주는 것 보다 훨 낫다고 말씀드렸다.
•
아울러 대표님이 청년에 해당되고, 인력이 많이 필요한 업체이므로 사내근로복지기금과 고용지원금 업무를 담당하는 정책경리 서비스를 제안하였다.
•
지원금의 종류도 많고 조건도 다양해서 일일이 다 확인하는 것이 아마 경리직원분에게도 부담이 될 터, 이 부분에 대해 아웃소싱으로 관리를 받으실 수 있도록 제안하였다.
주식회사 ㅇㅇ 컨설팅
방문일지
1.
위치 : 경기 광명
2.
일시 : 2021년 8월10일 16:00
3.
형태 : 보건업/한의원
4.
상황
•
신효진 세무사님 기장거래처인 한의원에서 경리업무 아웃소싱에 대한 니즈가 있어 방문하게 되었다.
•
2021년 1월에 개원을 하였고 매출이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는 상황
•
매출 집계가 정확하지 않은 상황으로 건강보험/자동차보험/카드매출/현금매출 등 정확한 금액이 파악이 되지 않은 상황
•
경리직원이 따로 없으며 아직은 경리직원을 채용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님
•
원장님은 실제 손익을 궁금해 하는 상황
•
통장내역에 개인지출건 또한 불분명하게 처리된 건이 다수 발견되고 통장정리가 제대로 되지 않은 상황
5.
대안제시
•
꼼꼼경리 도입 : 병의원업은 경리아웃소싱을 처음 진행해 보기 때문에 경청입장에서 또다른 산을 넘어야 하는 상황이었으나 역시 넘어보고 싶은 산이었다.
•
경리나라 도입 : 경리아웃소싱을 위해 경리나라를 도입하여 진행하기로 하였다.
ㅇㅇㅇㅇ한의원_컨설팅
방문일지
해당 업체는 플라스틱 용기를 제조(OEM) 및 유통하는 업체입니다.
2.
경리직원이 있기는 하지만 다른 업무와 겸직을 하고 있어 업무가 과중된 상태였습니다.
3.
자사몰을 통해 플라스틱 용기를 판매하고 있으며 오픈마켓(11번가, G마켓, 옥션 등)에 입점은 하지 않고 있으나 곧 오픈마켓 판매도 고려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4.
현재 재고관리 때문에 이카운트ERP를 사용하고 있는데 사용이 어렵고 번거롭게 느껴져 대표님이 직접 컨설팅을 요청한 사례입니다.
5.
경리나라 도입을 통해 그동안 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던 자금관리 부분과 입출고관리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도록 컨설팅을 하였습니다.
6.
또한 최근 비대면바우처 추가 모집으로 경리나라 프로그램을 정가의 70%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도 설명해 드렸습니다.
7.
대표님께서 만족하셨고 앞으로도 계속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저와 유대관계를 유지하면서 필요시 경리아웃소싱도 도입할 의사를 확인하였습니다.
8.
늘 고객의 관점에서 생각하며 어려운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시하고 업무의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만드는 일에 앞으로도 “경리업무를잘하는청년들”은 계속 정진할 것입니다.
•
오늘은 천안아산점 영업의 고수 강보형 부장님과 함께 방문하였습니다. 역시나 전문가 답게 고객응대 시 여러 상황에 대한 능숙한 대처를 보며 오늘 미팅이 더욱 탄력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ㅇㅇ플라스틱_컨설팅
방문일지
1.
일시 : 2021년 7월 21일 수요일 오후 5시
2.
위치 : 서울시 강동구
3.
형태 : 식품업
4.
상황
•
유제품 (치즈)를 농협 전국 지점에 유통하는 업을 진행하는 법인사업자
•
2020년 12월에 신규 설립을 하여 운영은 대표님과 대표님의 아내가 진행
•
매출은 아직은 크지 않은 상황
•
경리업무는 대표자의 아내가 진행 중
•
타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지는 않으며 자체적으로 만든 EXCEL로 만든 양식으로 진행하고 있음
•
직원이 늘어날 예정이기 때문에 아직까지는 커뮤니케이션 도구 및 경리업무 도구를 특별히 사용하고 있지 않은 것으로 확인
5.
대안제시
•
추후 직원을 채용할 예정이기 때문에 커뮤니케이션 도구 플로우의 도입과 경리업무 도구인 경리나라를 동시에 도입을 제안
6.
기타사항
ㅇㅇ에프앤비_컨설팅
방문일지
1.
방문
2.
문제점
3.
원인
4.
해결책
1.
3차 진행 (21.05.21)
하OO설_컨설팅
방문일지
1.
의료기기 수입 통관 진행 절차 외국 서적 번영 등의 업무를 하는 회사이고
2.
정규직은 3명, 프리랜서 합치면 총 10명 남짓한 규모의 회사 입니다.
3.
처음 대표님과 전화로 상담을 진행할 당시 대표님이 직접 엑셀로 경리업무 및 자체기장을 하고 있으며 회사 규모가 커져서 프로그램 도입을 검토중이라고 하셨습니다.
4.
저는 경리나라로 자체 기장을 하기엔 무리가 있으며, 세무대리인이 있다는 전제하에 프로그램 도입을 하면 효율적으로 경리업무 및 세금 신고 업무가 가능하다고 설명드리면서 자세한 내용은 방문하여 진행해 드리겠다고 하고 금일 방문하였습니다.
5.
대표님은 외국에서 회계전공을 하신 분이고 엑셀로도 경리업무와 자체적으로 세금신고까지 할 수 있을 만큼 능력이 있는 분이셨습니다.
6.
오늘 느낀 부분은 아무리 내가 좋다고 말해도 상대방이 그렇지 않다고 여긴다면 아무 소용이 없다는 것과 늘 철저하게 상대방의 관점에서 말하고 제안해야 한다는 사실을 뼈저리게 다시 한번 마음속에 새기게 되었습니다.
ㅇㅇㅇ기업_컨설팅
방문일지
1.
일시 : 2021년 7월 26일 월요일 오후 5시
2.
위치 : 서울시 양천구
3.
형태 : 유통업
4.
상황
•
직원 개인비용으로 매입 및 비용을 지출하는 경우가 많은 업체
•
거래명세표 및 지출결의서는 별도로 작성하고 있지 않은 상황
•
법인사업자이며 연매출은 50억 이고 직원은 11명
•
경리업무는 총괄이사님이 담당하고 있으며 별도의 경리직원분은 있으나 겸직으로 업무를 진행하고자 하는 상황
5.
대안제시
•
경리나라 도입 : 일단 개인이 지출하는 건이 빈번하게 발생되기 때문에 정확한 집계를 위해 거래명세표와 지출결의서를 경리나라를 통해서 작성할 것을 제안
•
직원 11명에 대한 급여이체를 직접 인터넷 뱅킹을 통해 진행하고 있는 것을 경리나라 급여이체 기능을 사용하여 이체를 진행하는 것을 제안
•
기존 이카운트 ERP와 3PL물류시스템을 사용하였으나 활용이 잘 되지 않았던 경험이 있었기 때문에 필요시 경리나라 입출고기능이 있는 유통형을 설치할 것은 추천
주식회사ㅇㅇㅇ_컨설팅
방문일지
1. 해당 업체는 코로나 이전 연매출 200억이었으나 코로나 사태로 95%이상 매출이 빠진 상황
2. 기존 경리업무 운영방식은 재무부장이 밑에 직원2명을 데리고 팀을 꾸려 세무사랑으로 자체기장을 진행.
3. 역설적으로 이것이 문제였다. 재무부장이 빠지면서 그야말로 업무가 마비되었고,
4. 때문에 대표님이 직접 경리업무를 들여다보니 굳이 인력이 3명까지 필요하지 않은 상황임을 인지하게 되었다.
5. 재무팀 인건비로만 월 1억이 넘는 비용이 지출되었다.
6. 물론 연 매출 200억일 때는 크지 않은 금액이었지만
7. 매출이 많이 빠진 상황에서는 대표님의 부담이 가중될 수 밖에는 상황이었다.
8. 그런데 비용지출 보다 더 중요한 것은 대표님이 경리업무 시스템을 만들어 사람에 의존하지 말아야겠다는 사실을 알게되었다는 것이다.
9. 따라서 올해 1월부터는 세무사랑을 해지하였고 세무대리인에게 세무를 맡기셨다.
10. 그리고 경리업무 시스템은 경청을 통해 셋팅 하고자 하신다.
(주)ㅇㅇ에프씨_컨설팅
방문일지
안녕하세요
저는 오늘 멀리 세종시까지 왔습니다.
1.
건설중기업체이고 월 매출은 1억정도 하는 업체입니다.(연간 10억)
2.
현재 대표님이 경리업무를 하고 계시는데 그간 아이들 돌보시느라 경리업무를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3.
이번에 경리나라를 제대로 배워 관리를 하고자 저희쪽에 코칭경리를 요청하였습니다.
4.
그래서 약속을 잡고 오늘 방문을 하였습니다.
5.
오늘은 인트로를 좀 다르게 진행해 보았습니다.
6.
최근 저는 사이먼시넥의 나는 왜 이 일을 하는가? 라는 책을 읽고 있는 중인데
7.
그 책에서 영감을 받아 제가 왜 이 일을 하고 있는지 왜 멀리 세종시까지 왔는지 즉 저희 경청의 Why를 먼저 말씀드린 후 시작해 보았습니다.
8.
반응은 굉장히 좋았습니다.
9.
그저 교육해주고 돈 받고 끝 이게 아니라 왜 이 일을 하는지 진정성 있게 먼저 말씀을 드리니 대표님이 마음의 문을 여시는 것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10.
사실 오늘 처음 만난 사람이 그냥 물건만 팔고 상품만 팔고 설명으로만 직진했다면
11.
아무런 연결고리를 만들어내지 못했을 것입니다.
ㅇㅇ건설중기_컨설팅
방문일지
1.
일시 : 2021년 7월 22일 목요일 오후 2시
2.
위치 : 서울시 은평구
3.
형태 : 제조업, 의료기기
4.
상황
•
병원에 의료기기를 공급하는 업으로 매출구조를 만들고 있는 업체
•
회사→ 병원 의료기기 발송 (창고) → 병원으로 의료기가 발송 → 실제 사용한 재고만큼 계산서 발행
•
현재 사용중인 프로그램은 경영박사와 엑셀을 함께 사용중에 있으며 추가적으로 병원 창고 물류시스템에 접속하여 재고파악을 한번 더 파악하고 있는 상황
•
경리직원은 없으며 매출은 대표님이 직접 경리업무를 진행하고 있는 상황
•
급여이체 인원은 5~10명
•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에 공장을 설립중이며 앞으로 더 확장해 나갈 계획
5.
대안제시
ㅇㅇㅇ_컨설팅
방문일지
1.
위치 : 경기도 화성시 동탄
2.
일시 : 2021년 7월29일 17:00
3.
형태 : 보험업
4.
상황
•
보험업의 특성상 총무직원이 보험설계사 업무를 서포트 하면서 경리업무도 겸하여 처리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
이 업체의 경우도 총무직원이 일정부분은 경리업무를 진행하기로 하고 입사를 하였다.
•
그러나 보험설계사 서포트 업무가 과중되다 보니 경리 업무가 하루 이틀 밀리게 되었고 결국 경리업무에 손을 댈 수 없게 되었다.
•
최초 경리업무를 캐시노트를 통해 진행했었는데 대표님의 마음에 들지 않아 그 마저도 사용하지 못하고 있었다다.
•
개인사업자이다 보니 개인통장, 개인카드 사용내역을 모두 함께 관리를 하고 있어 더욱 정리가 어려운 상황이었다.
•
즉, 사업용통장, 개인통장 구분이 없이 중구남방으로 사용하여 관리가 전혀 되고 있지 않았다.태
5.
대안제시
•
꼼꼼경리 서비스 제안 : 이곳은 너무 정리해보고 싶었다. 강한 상대를 보면 도전해 보고 싶은 격투기 선수처럼 정리해보고 싶은 욕구가 솟구쳤다. 그래서 1개월간 우리의 서비스를 체험해 볼 수 있도록 무료로 제공하기로 하고 한 달이 지난 이후 서비스 지속 여부를 결정하기로 하였다.
6.
기타사항
(주)ㅇㅇㅇ_컨설팅
방문일지
1.
아리따우신 신예진 세무사님과 함께 업체 방문하였습니다.
2.
LG와 삼성의 2차 벤더이며 베트남 현지에 자동화 설비 공장설립을 할 때 투입되는 인력을 공급하는 업을 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3.
작년 매출은 20억 올해는 50억 예상하고 있습니다.
4.
한국은 관리사무소 형식으로 대표님만 상주하고 있으며 베트남 현지에 8층 짜리 건물을 통으로 사용하고 있을 정도로 베트남 내에서는 규모가 있는 업체입니다.
5.
일전에 대표님이 경리나라카페에서 코칭경리를 신청해 주셔서 경리나라 교육갔다가 경리아웃소싱에 관심이 있으셔서 제안을 하게 되었고 금일 미팅이 성사되었습니다.
6.
대표님은 지금 개인적으로 회계공부도 하고 계시고 전에 경리나라 아카데미 최정만 세무사님 강의를 듣기위해 무려 베트남에서 비행기타고 참석하신 열정이 어마어마하신 분입니다!
7.
대표님은 베트남과 한국의 각각의 손익을 파악하고 싶으셨지만, 알맞는 도구가 없어 엑셀과 수기로 업무를 진행하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8.
경리나라를 통해 해결방법을 제시해드렸으며 설명 듣고 바로 도입하시기로 결정하였습니다.
9.
또한 청년들에게 기장업무와 경리업무까지 모두 맡겨주시기로 하였습니다.!!!
10.
이렇듯 올바른 도구의 선택만으로 문제가 해결 될 수 있다는 것을 직접 체험한 좋은 사례였습니다.
주식회사ㅇㅇ_컨설팅
ㅇㅇㅇ렌트카_컨설팅
ㅇㅇㅇ캠핑_컨설팅
방문일지
1.
일시 : 2021년 7월 23일 금요일 오전 11시
2.
위치 : 경기도 화성시
3.
형태 : 밀키트 판매업, 인터넷 쇼핑몰
4.
상황
•
유아와 붑모가 함께 음식을 만들어 먹는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밀키트 형태로 가공하여 판매를 진행하고 있는 업체
•
현재 경리직원은 있으나 업무량이 많아 직원을 추가로 채용해야 하는 상황
•
사용중인 프로그램은 경리나라와 구글스프레드시트를 사용하고 있으며 주로 어린이집, 초등학교 등에 물량을 대량으로 공급하는 경우가 많고 개인판매도 많은 상황
•
법인사업자와 개인사업자 총 2개의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는 상황
5.
대안제시
•
꼼꼼경리(원격경리) 서비스 업무 계약 : 경리직원을 추가로 채용하지 않고 기존직원은 재료 주문 및 판매관리 등만 진행하고 경리업무를 경청에 맡겨 업무의 효율을 높이기로 하였다.
•
또한 밀키트(메뉴)를 각 프로젝트로 설정하여 해당 밀키트에서 이루어지는 매출,매입,비용을 각각 나눠서 확인할 수 있도록 셋팅하였다.
ㅇㅇㅇㅇ_컨설팅
방문일지
1.
건설업 미팅을 진행하였다.
2.
건설업은 특성상 현장별로 관리가 필요한 곳이다.
3.
금번 방문한 업체는 대표님과 사모님 두분이서 경리업무를 진행하고 있었다.
4.
사실상 사모님이 경리업무를 모두 진행하고 있는 상황이었으며
5.
사모님이 처리하시는 경리업무 중 그 중에서도 제일 힘든 것은 사업소득자(3.3%) 인건비 지급에 대한 업무처리였다.
6.
급여일이 되면 하루 종일 급여이체 업무만 진행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었다.
7.
일단 경리나라를 도입함으로써 급여이체 업무에 대한 프로세스를 효율적으로 줄여드렸다.
8.
경리나라에서는 급여대장 불러오기 또는 엑셀 일괄 업로드 기능이 있어 편리하게 이체까지 가능하며 급여명세서 까지 발송이 가능하다.
9.
이렇게 심플하게 처리할 수 있는 급여업무를 엑셀 및 수기로 진행하면 시간도 오래 걸릴뿐만아니라 사람이 직접 입력하는 것이기 때문에 금액 입력 시 오류(휴먼에러)도 발생할 수 있기에 여간 신경이 많이 쓰이는 것이 아니다.
10.
제일 시급한 급여업무를 해결해 드렸고
11.
아울러 경리아웃소싱 도입도 제안을 하였다.
12.
당장은 사모님이 직접 진행하시는 것이 큰 무리가 없어 보이나 매출이 증가하고 업무가 늘어날 수 록 경리업무를 직접 진행하는 것이 부담도 많이 되고 시간에 쫓길 수 있기 때문에 제안을 하였다.
13.
경리업무는 대표님 및 사모님 등 가족이 직접하기 보단 대표님은 중요하고 핵심적인 업무에 더 집중하고 경리업무는 아웃소싱을 함으로써 효율적인 경영활동을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갖추는 것이 훨씬 도움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
ㅇㅇ토건_컨설팅
방문일지
1.
위치 : 수원 광교
2.
일시 : 2021년 8월2일 10:00
3.
형태 : 요식업
4.
상황
•
도시락 판매와 밀키트를 판매하는 업체
•
직원수는 5명
•
가맹 사업을 준비하고 있으며 기존 개입사업자에서 법인사업자로 전환되는 과정에 있었다.
•
대표님의 사업철학이 직원들의 저녁이 있는 삶을 추구하는 아주 멋진 대표님이셨다.
•
대표님이 경리업무의 중요성도 아주 잘 알고 계셔서 앞으로 가맹사업을 하게 될 예비 가맹점주들에게 경리업무의 중요성을 교육하고자 하는 열망이 있으신 분이었다.
•
현재 규모가 그리 크지 않다 보니 시스템을 도입하지는 않고 엑셀로 경리업무를 진행하고 있었다.
•
또한 대표님께서 직접 경리업무를 진행하다 보니 어느 순간 경리업무의 정체가 왔고 정리가 되지 않은 상황에서 법인사업자 전환 이슈도 맞게 되고 여러모로 경리업무에 신경쓸 겨를이 없는 상황이었다.
5.
대안제시
•
경리나라 도입 : 기존 엑셀로 정리하던 내용을 경리나를 통해 자료의 분실 및 오류를 방지하고 체계적으로 정리 할 수 있도록 컨설팅
ㅇㅇㅇ은25_컨설팅
방문일지
1.
카페에서 컨설팅 요청이 들어와서 방문하였습니다.
2.
깔끔한 인테리어와 전망이 매우 좋은 카페였습니다.
3.
대표님도 굉장히 젊으신 센스 넘치는 사장님이셨습니다.
4.
경리나라 체험판을 사용하고 있던 도중 사용법에 대해 어려운 부분이 있어 사용법 및 경리나라 셋팅 등의 컨설팅을 요청하였습니다.
5.
대표님과 대화를 나누며 그간 대표님이 직접 정리해 놓으신 경리나라를 천천히 둘러보면서 감탄을 금치 못하였습니다.
6.
컨설팅을 왜 신청했는지 모를 정도로 정리를 잘 해 놓으셨기 때문이었죠
7.
보통의 경우 경리나라를 완전 처음부터 설명해야 하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8.
프로그램을 완전히 처음 접하는 고객을 미팅할 때와는 달리 전체적인 그림보단 지금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어는 부분이 제일 어렵고 막히는지 등의 디테일한 부분의 설명이 필요했습니다.
9.
카페 및 음식점등은 미수금이 거의 없다고 봐야 합니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매출이 카드매출이기 때문입니다.
10.
따라서 이곳은 미수/미지급금의 관리 보단 실제손익 파악이 제일 중요한 관건으로 떠올랐는데요
11.
카페지만 도서도 판매를 하고 있어 “프로젝트/현장 기능을 통해 카페/도서 프로젝트를 설정하고 구분하여 카페의 손익만 따로 도서의 손익만 따로 확인할 수 있도록 셋팅을 진행해 드렸습니다.
12.
대표님이 원하셨던 기능중 하나로 설명을 듣고 매우 만족해 하셨습니다.
13.
또한 지금은 대표님이 직접 경리업무를 진행하고 있지만 규모가 커지고 경리업무에 투자할 시간이 부족한 경우 저희 경리업무를잘하는청년들의 경리아웃소싱 서비스를 이용할 것을 고려해 보시기로 하였습니다.
카페ㅇㅇ 컨설팅
방문일지
1.
실내인테리어 업체 방문하였습니다.
2.
기존에 별도로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은 없었고 자체적으로 만든 엑셀 양식으로 경리업무를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3.
인테리어업, 건축업의 특성상 현장별로 관리가 어려워 컨설팅을 요청한 사례 입니다.
4.
현재 경리직원은 별도로 있으나 제대로 관리가 되지 않은 상황이며
5.
현장별로 손익이 제대로 파악이 되지 않은 상황입니다.
6.
경리나라의 프로젝트/현장 기능을 통해 현장별 손익을 구분하여 파악할 수 있도록 컨설팅을 해드렸으며
7.
비대면바우처로 경리나라를 이용할 경우 정가의 70% 할인된 금액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점 안내해드렸습니다.
8.
기존에 더존을 먼저 알아보았으나 자체기장을 하지 않을 뿐더러 비싸고 어려운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 비효율적이라는 대표님의 판단하에 미팅이 진행되었습니다.
9.
미팅에는 실무자와 대표님 모두 참석을 하였는데 경리나라 프로그램에 모두 만족하셨습니다.
10.
아울러 경리업무를잘하는청년들은 경리업무 아웃소싱을 진행하고 있다는 점도 설명해 드렸고 현재는 경리직원이 있기 때문에 필요시 언제든지 연락 주시겠다고 하셨습니다.
11.
경리업무를잘하는청년들은 단순히 경리나라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경리업무 아웃소싱만 진행하는 차원을 넘어 체계가 잡히지 않은 모든 중소기업의 경리업무를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어 뿌듯한 미팅이었습니다.
ㅇㅇㅇ인테리어
방문일지
1.
일시 : 2021년 7월 21일 수요일 오전 10시30분
2.
위치 : 수원시 영통구
3.
형태 : 요식업
4.
상황
•
도시락 판매업
•
100%예약제 점심시간대에 도시락을 판매하고 그 외의 시간대는 밀키트 무인으로 판매
•
현재 지점은 3개가 있고 앞으로 가맹사업으로 진출하고자 함.
•
직원은 현재5명
•
경리업무는 대표님이 직접 진행하고 있으며 곧 법인으로 전환하여 본사와 지점간 통합하여 관리를 하고자 하는 니즈가 있음
•
가맹점주들의 가맹비 수금 처리방법에 대한 고민이 있는 상태이며 커뮤니케이션 도구도 없는 상태
5.
대안제시
•
플로우 도입으로 프로젝트별 커뮤니케이션 진행할 것을 제안
→ 카톡, 이메일, 문자 중구남방으로 관리하는 커뮤니케이션을 하나로 합친 플로우로 진행하여
ㅇㅇㅇ_컨설팅
방문일지
1.
방문
2.
문제점
3.
원인
4. 해결책
5. 기타사항
1) 추후 매출이 증대되면 원격경리 서비스 도입을 적극 추천
2) 경리나라 프로그램은 확실히 좋은 프로그램이긴 하나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하든 사용하기 나름이고 제대로 활용하지 못한다면 오히려 사용하지 않는 것이 더 나을 수 있기 때문에 제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모니터링 및 경리나라 도입 컨설팅도 필요에 따라 진행하면 좋을 것 같다.
OO에어테크_컨설팅
ㅇㅇ이펙트
방문일지
1.
방문
2.
문제점 새 사업장을 운영하면서 세무 및 재무관리에 대한
걱정
을 가지고 계심
3.
원인 세무 및 경영관리에 대한
지식 및 경험 부족
4.
해결책
추억OOO_컨설팅
방문일지
1.
방문
2.
문제점
3.
원인
4.
해결책
제OOO티_컨설팅
방문일지
1.
방문
2.
문제점
3.
원인
4.
해결책
요거OOOO_컨설팅
방문일지
1.
방문
2.
문제점
3.
원인
4.
해결책
5.
기타사항
(주)탑OO_컨설팅
방문일지
1.
방문
2.
상황
1. 대표님과 대표님의 딸이 운영하고 있는 가족회사 (현재는 딸이 대표이사)
2. 한국전력이 주 거래처 이고 전신주에 들어가는 부품을 공급하는 업무를 진행.
3. 중국과 한국에 각각 공장이 있고 한국에 공장을 설립한지 2년정도 되었다.
4. 중국 공장에서 발생되는 연간 매출은 80억정도 되고 한국 공장은 20억정도 된다.
5. 추후 한국 중심으로 공장 및 회사가 돌아가는 구조로 만들고자 하는 계획이 있으며
한국에 컨트롤타워를 만들 계획을 갖고 있음.
6. 대표이사인 딸이 경리업무에 대한 경험이 없다 보니 경리 업무에 투입되는 시간이 많아지고
타 중요한 업무에 집중을 할 수 있는 시간이 부족
3. 대안제시
1. 원격경리 계약서비스 제안
- 경리업무에 투입되는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고 핵심 역량에만 집중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듦
ㅇㅇ이엔지
방문일지
1.
방문
2.
상황
1. 알루미늄 취급업체
2. 연매출 100억대, 직원수 총 6명
3. 현재 경리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직원은 있으나 경리업무 외 타 업무에 시간을 많이 사용해야
하는 상황
4. 현재 경리업무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지 않으며 엑셀로 경리업무를 진행 중
5. 자체적으로 만든 엑셀양식으로 경리업무를 진행하다보니 관리해야할 파일이 많아짐
6. 때문에 경리업무에 투입되는 시간이 많아 다른 중요한 업무를 처리할 시간이 부족
3. 대안제시
1. 경리나라 설치로 엑셀양식을 줄이고 경리업무에 투입되는 시간을 절약
2. 자동 손익보고서, 미수/미지급금관리 등으로 세번할일을 한번으로 줄여주어 업무효을을
극대화함.
ㅇㅇㅇ메탈
방문일지
1.
방문
2.
문제점
3.
원인
4.
해결책
5. 기타사항
•
사업을 시작하고 일정기간동안 직원이 크게 필요하지 않을 수 있다.
•
그러나 매출이 증대되면 반드시 직원을 채용해야 하는 상황이 올 수 밖에 없다.
•
그럴 때 효율적이면서도 경제적인 원격경리 서비스가 큰 도움이 된다.
ㅇㅇㅇ테크
방문일지
1.
방문
2.
문제점
3.
원인
4.
해결책
ㅇㅇ마트 컨설팅
방문일지
1.
방문
2.
상황
3.
해결책
4. 기타사항
•
해외법인 컨설팅은 사실 처음있는 일이었다.
•
이번 컨설팅을 통해 해외에 진출한 법인에도 경리업무업무 아웃소싱을 도입할 수 있을지 가늠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다.
ㅇㅇㅇㅇ테크방문
방문일지
1.
방문
2.
상황
1) 공동대표 2인 체제 운영이며 대표님 중 1인이 경리업무를 진행하고 있는 상황
2) 사업장이 개인사업자 2개, 법인사업자 1개로 총 3개의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음
3) 경리직원의 부재로인해 매출/매입 집계가 잘 되지 않고 손익관리, 입출금관리, 미수/미지급금 관리가 잘 되고 있지 않은 상황
4) 경리직원의 부재 뿐만 아니라 경리업무를 위한 도구가 없으며 활용할 수 있는 도구(프로그램)도 없는 상황
5) 어쩔 수 없이 EXCEL 및 수기로 관리를 하고 있으나 백업 등 자료가 삭제되었을 때 대안이 마련되어있지 않은 상황
3. 해결책
1.
경리나라 도입 + 원격경리 + 세무기장 도입
* 경리나라 도입
OOO식당
방문일지
1.
방문
2.
문제점 및 원인
1. 경리업무를 엑셀과 수기로 진행하고 있던 상태
2. 카드 매출건이 많은데 카드 매출 집계를 하기 어려운 상황
3. 해결책
1. 경리나라 설치
2. 여신금융협회 회원가입 후 경리나라와 연동하여 카드 매출내역을 경리나라로 끌고옴
3. 대표님이 카드사 별로 매출내역을 구분하고 싶어하는 Needs가 있어 현장/프로젝트 기능을 통해 카드사 별로 프로젝트 코드를 생성하고 손익보고서 등 각 카드사 별로 매출을 구분해서 볼 수 있도록 조치함.
OO 부품_컨설팅
방문일지
1.
방문
2.
문제점 및 원인
1. 세금계산서 발급 누락 되는 문제
2. 비용이 제대로 구분 되지 않는 문제
3. 간이영수증, 종이세금계산서 처리 문제
4. 현재 경리직원은 별도로 없고 대표님이 경리업무까지 직접 진행하고 있는 상태
5. 경리업무를 진행하기에 시간적인 여유가 없어 매출/매입자료 누락 및 오류 건들이 발생
3. 해결책
1. 경리업무 아웃소싱
2. 경리업무 아웃소싱을 통해 매출/매입관리가 되고, 미수/미지급금, 손익보고 등의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하여 대표님은 핵심업무에만 집중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였다.
OO커머스_컨설팅
방문일지
1.
방문
2.
상황
1. 경리직원의 갑작스러운 퇴사로 경리업무 진행에 차질이 생김
2. 경리업무는 2명이 진행하고 있었는데 직원 퇴사로 한 명이 전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상황
3. 매출/매입관리, 미수/미지급금 관리가 전혀 되고 있지 않고 있음.
4. 별도의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지도 않은 상황
3. 대안제시
1. 직원을 채용하는 대신 원격으로 경리업무를 대행하는 원격경리 서비스 제안
2. 미팅에 참석한 본부장님은 원격경리의 존재를 모르고 있었으며 경청의 서비스 제안을
긍정적으로 검토하시고 계약까지 진행을 완료
4. 기타사항
1. 원격경리서비스는 경리업무에 투자할 수 있는 시간적 여유가 부족하고 직원채용의 부담이
ㅇㅇㅇㅇ테크
티OOOOOOO템_컨설팅
주식회사ㅇㅇㅇㅇㅇ_컨설팅
방문일지
1.
일시 : 2021년 7월 19일 월요일 오후 5시30분
2.
위치 : 서울시 강남구
3.
형태 : 마케팅
4.
상황
•
카페24에 입점해있는 쇼핑몰 리뷰관리 프로그램 판매로 매출을 만들고 있는 업체
•
현재는 카페24에만 제공하고 있는데 앞으로 확장할 계획이 있으며
•
연매출은 작년 기준 17억, 올해도 15억 수준으로 예상하고 있음
•
직원수는 15명
•
업무 특성상 고객 이탈율이 적고 해외 진출까지 계획 중
•
대표님이 직접 구글 스프레드 시트로 경리업무를 관리중인상태
5.
대안제시
•
경리나라 도입으로 경리업무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제안
•
꼼꼼경리(원격경리)서비스 도입 전 경리나라 2주 마스터 과정 교육을 진행하기로 하였음.
ㅇㅇㅇ랩_컨설팅
방문일지
1.
일시 : 2021년 7월 19일 월요일 오후3시
2.
위치 : 서울시 강남구
3.
형태 : IT기술
4.
상황
•
RPA, API, 챗봇 등의 기술개발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
•
자체 OCR을 갖고 있으며 기술등급 AA를 받은 기술력을 인정받은 업체
•
연매출 50억원 직원수는 28명
•
백화점, 대형 쇼핑몰 등에 솔루션을 제공하여 매출구조를 만드는 형태
•
경리직원은 별도로 없고 대표자의 아내가 진행하였으며 현재 개인사정으로 경리업무는 대표자가 대신 진행 중
5.
대안제시
•
경리나라 도입으로 경리업무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제안
•
꼼꼼경리(원격경리)서비스 도입으로 경리업무 아웃소싱 제안
6.
기타사항
ㅇㅇㅇ텍_컨설팅
방문일지
1.
일시 : 2021년 7월 19일 월요일 오전 11시
2.
위치 : 서울시 은평구
3.
형태 : 방역, 소독, 해충박멸 서비스업 (면세사업자)
4.
미팅 참여 : 대표님, 과장님(대표님 아내), 경리직원
4. 상황
•
요식업체를 대상으로 소독업을 진행하며 매출을 만들고 있는 업체
•
현재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은 이카운트 ERP와 플로우를 사용하고 있었다.
•
이카운트와 플로우 둘다 사용하고 있는 이유는 이카운트의 기능 중 거래처 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칸이 많기 때문이고 플로우는 현장에서 출,퇴근 등 수시로 입력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사용
•
이카운트의 재고기능은 전혀 사용하고 있지 않으며, 어려워도 거래처 정보 입력 때문에 불편을 감수하면서 사용하고 있었다.
•
또한 8월에 법인을 신규로 설립할 예정이다.
5. 대안제시
1) 경리나라 도입
•
경리나라 도입으로 거래처, 미수,미지급금 관리, 손익보고서 관리를 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제안
ㅇㅇㅇ_컨설팅
방문일지
1.
일시 : 2021년 7월 16일 금요일 오후 5시
2.
위치 : 서울시 강남구
3.
형태 : 부동산 투자법인
•
부동산 경매, 강의, 유튜브
•
직원수 : 5명
•
미팅참여 : 대표님, 동업 대표님
1.
상황
•
부동산 컨설팅, 부동산 경매, 투자 강의 등을 온라인(유튜브)과 오프라인(강의장)에서 진행하며 매출을 만들고 있는 업체
•
현재 경리직원은 없으며 대표님이 직접하고 경리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
세무대리인에게 매출자료라든지 손익등을 전달 받고 있다.
•
실제적인 손익 파악이 되지 않으며 거래처 관리와 미수, 미지급금 관리가 어려운 상황
1.
대안제시
2.
경리나라 도입
주식회사ㅇㅇ_컨설팅
방문일지
1.
일시 : 2021년 7월 16일 금요일 오전 10시
2.
위치 : 경기도 남양주시
3.
형태 : 인터넷 쇼핑몰
•
마스크 취급 판매
•
직원수 : 5여명
•
미팅참여 : 대표님, 이사님(대표님 아내), 부장님
1.
상황
•
현재 경리직원은 없으며 대표님의 아내(사내이사)가 현재 경리업무도 겸하여 진행 중
•
사용해본 프로그램으로는 E.Z샵과 물류 관리 쪽은 CL을 사용하였으며 엑셀과 병행으로 사용하고 있는 상태
•
경리나라를 도입하고자 하는 이유는 정확한 손익집계라든지 미수/미지급금, 거래처 현황 등을 현재는 아주 제한적으로 세무대리인에게 의존하고 있어 이러한 모든 부분들을 정리해 줄 수 있는 도구가 필요함.
•
지출의 용도를 명확하게 파악했으면 좋겠다는 바람이 있다.
•
실제 손익을 파악하고자 하는 니즈가 있다.
ㅇㅇㅇㅇ_컨설팅
방문일지
1.
일시 : 2021년 7월 14일 수요일 오전 11시
2.
위치 : 서울
3.
형태 : 자동차정비업
•
연매출 200억
•
직원수 70여명
•
사업장 2개 운영 중
1.
상황
•
경리직원이 있으나 업무가 과중한 상태
•
해당 업체는 자동차검사업무를 대행하는 업무를 진행하고 있으며 하루 500여건의 이체를 진행
•
세금계산서는 약 5,000여건이 발생 (3개월간 매입 증빙 15,000여건 발생)
•
경리업무를 엑셀 및 수기로 관리하고 있었으며, 급여이체도 직원 2명이 크로스 체크하며 업무처리
ㅇㅇㅇㅇㅇ서비스_컨설팅
Lo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