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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년들의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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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OO설_컨설팅

방문일지
1.
방문
a.
일시 : 2021. 5. 11.
b.
위치 : 수원
c.
형태 : 건설업 법인
2.
문제점
a.
중간관리자의 업무미숙에 대한 대표의 불만
b.
중간관리자의 근무환경에 대한 불만
3.
원인
a.
대표
i.
본인이 원히는 바를 직원들에게 정확히 전달하지 못함
ii.
최근 경영트렌드를 따르지 않고 과거 방식만을 고수
iii.
직원에 대한 고압적 태도
iv.
창업자로서 일선에서 멀어진다는 불안한과 아쉬움
v.
모든 것을 확인하고 조정하려는 습성
b.
중간관리자
i.
회계 / 공무 / 행정 모든 업무가 한사람에게 집중되어 있는 상황으로 자료수취 및 집계에 대부분의 역량을 소비하여 예측, 판단의 업무 불가
ii.
일을 잘 하나 위임을 잘 하지 못하여 부하직원을 제대로 활용하고 있지 못함
iii.
맡겨진 1차원적인 일에 매몰되어 경영진이 원하는 고급업무를 수행하지 못함
4.
해결책
a.
소통 : 상대는 무엇을 원하는가?
i.
소통의 중재 역할
ii.
소통법 교육
b.
업무 분석과 할당 : 중요한 일과 중요하지 않은 일, 어려운 일과 쉬운 일
i.
직무분석
ii.
직무능력 평가
iii.
위임
c.
도구
i.
소통
ii.
자료의 수집과 분석 그리고 보관
1.
3차 진행 (21.05.21)
a.
경청의 역할은 대표가 원하는 것을 인지하고 그것이 필요한 것이라고 판단된다면 실무진에게 그것을 ‘왜’하여야 하는지, ‘어떻게’ 하여야 하는지, 그래서 ‘무엇을’ 하여야 하는지 이해시키는 역할임은 대표에게 인지시킴.
b.
실무진의 요청사항으로 업무의 종류를 분석하고 대표/실무진/경청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과 중요하지 않은 업무에 대해서 구분하고 공통의 의견 합치를 위해서 논의하기로 함.
실무진에게 업무내역 요청하기로 함.
마인드맵으로 도식화
중요한 것과 중요하지 않은 것 파악
c.
회의가 적절히 진행되고 있는지 파악하고 개선사항 개진하기로 함.
회의 참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