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home
청년들의 시작
home

ㅇㅇ토건_컨설팅

방문일지
1.
건설업 미팅을 진행하였다.
2.
건설업은 특성상 현장별로 관리가 필요한 곳이다.
3.
금번 방문한 업체는 대표님과 사모님 두분이서 경리업무를 진행하고 있었다.
4.
사실상 사모님이 경리업무를 모두 진행하고 있는 상황이었으며
5.
사모님이 처리하시는 경리업무 중 그 중에서도 제일 힘든 것은 사업소득자(3.3%) 인건비 지급에 대한 업무처리였다.
6.
급여일이 되면 하루 종일 급여이체 업무만 진행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었다.
7.
일단 경리나라를 도입함으로써 급여이체 업무에 대한 프로세스를 효율적으로 줄여드렸다.
8.
경리나라에서는 급여대장 불러오기 또는 엑셀 일괄 업로드 기능이 있어 편리하게 이체까지 가능하며 급여명세서 까지 발송이 가능하다.
9.
이렇게 심플하게 처리할 수 있는 급여업무를 엑셀 및 수기로 진행하면 시간도 오래 걸릴뿐만아니라 사람이 직접 입력하는 것이기 때문에 금액 입력 시 오류(휴먼에러)도 발생할 수 있기에 여간 신경이 많이 쓰이는 것이 아니다.
10.
제일 시급한 급여업무를 해결해 드렸고
11.
아울러 경리아웃소싱 도입도 제안을 하였다.
12.
당장은 사모님이 직접 진행하시는 것이 큰 무리가 없어 보이나 매출이 증가하고 업무가 늘어날 수 록 경리업무를 직접 진행하는 것이 부담도 많이 되고 시간에 쫓길 수 있기 때문에 제안을 하였다.
13.
경리업무는 대표님 및 사모님 등 가족이 직접하기 보단 대표님은 중요하고 핵심적인 업무에 더 집중하고 경리업무는 아웃소싱을 함으로써 효율적인 경영활동을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갖추는 것이 훨씬 도움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