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관성
공부&업무
•
경리나라 실무
•
거래명세표 업로드
•
카드 사용내역, 입금내역 정리
•
계산서 발행
•
거래명세표 정리
•
홈택스 아이디 비번 수취
생각
•
리츠칼튼호텔에는 사람들이 왜 많이 찾아갈까?
바로 떠오르는 건 친절이었지만 친절하기만 하다면 다른 곳도 마찬가지이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친절함도 겸비하고 있겠지만 비싼 호텔, 평소에 가지 못하는 휴양지에 가는 사람들의 심리는 존중받고 싶고 쉬고 싶고 대우받고 싶은 것을 파악한 것입니다.
멋있는 인테리어는 물론 사람들이 원하는 존중과 그에 맞는 대우를 해주는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이번 부가세 신고 사전 전화를 돌리며 고객과 소통을 했었습니다.
그때 저에게 질문이 오면 제가 모르는 것이 많기 때문에 찾아보고 다시 연락을 드리겠다고 했습니다.
물론 그것도 좋지만 고지하고 통보하는 것이 아닌 다시 연락드려도 될까요?라는 화법을 까를로스께서 추천해 주셨습니다. 말끝만 달라지는 것인데 확 다정하고 존중받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앞으로는 한 번 더 생각해 보고 상대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관심 가지고 파악하는 게 우선이여야겠다고 생각하는 하루였습니다.
+ 하지만 너무 열정정으로 내가 유지하지 못하는선에서 최선을 다하는 것은 상대에게 실망을 줄 수 있고 변한다는 느낌을 줄 수 있으니 내가 유지할 수 있는 선에서 일관성있게 최선을 다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