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전 카를로스의 말씀
오전에 카를로스의 전 직원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2026슬로건이 고객전부 경험승부로 정해졌습니다. 그리고 카를로스도 고객 응대와 관련된 교육을 하셨습니다. 사실 저는 아직 고객을 제대로 응대할 지식이 없어서 잘 못했지만 저도 고객 응대에 대해서 생각을 많이 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제가 고객인 상황에 어떤 것이 불편했는지 어떻게 응대하면 좋을지 좀 더 고민해보려고 합니다. 청년들은 사람을 상대하는 업무가 대다수이기에 세무업계에서 CS를 잘하는 업체로 유명한 기업이 되는데 기여를 하고 싶습니다.
오전 오후업무
오전에는 밀려있던 채널로 거래처를 응대했고 천안아산점의 남은 부가세 회계처리를 진행했습니다. 점심시간 이후에는 천안아산점의 부가세 회계처리를 드디어 마무리했고, 계속해서 자료를 받지 못해 진행하지 못하던 이관받은 업체의 등록을 했습니다. 사실 자료를 오랫동안 받지 못하고 세무사랑에 연락하여 데이터도 변환해야 해서 저에게 꽤 큰 마음 속의 숙제였는데 오늘 드디어 자료를 다 받고 신규 업체 등록을 진행할 수 있어서 후련했습니다. 요즘 출근하고 퇴근하기까지 시간이 정말 너무 빨리 흐른다고 생각이 듭니다. 좋기도 하면서 일을 다 마무리하지 못하고 퇴근 시간을 맞이하는 느낌이 들어서 찝찝합니다. 좀 더 일을 집중해서 처리하는 제가 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