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까를로스’ 의장님 메세지로 아침을 시작하였습니다. 오늘은 ‘4조직’에 대한 내용을 말씀해주셨습니다.
저희가 생각하는 ‘사조직’과는 다르게 ‘4조직’은 회사의 분업을 설명하는 단어였습니다.
‘원천팀’, ‘상담팀’, ‘결산팀’, ‘세무관리팀’
저는 ‘까를로스’의 메세지를 듣고 더욱 자극을 받았던것 같습니다.
까를로스는 변화에 대한 내용을 전해주셨습니다. ‘분업 / 전문성 / 효율성 / 수치화’ 이 4가지가 변화라는 단어로 시작되는 것이라는 것과 함께 왜 분업을 하는지에 대한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요즘은 AI 시대로 변화가 빠르게 되어가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많이들 들어본 내용이겠지만, ‘나중엔 ‘사’자로 끝나는 직업들이 사라질 수도 있다’ 라는 내용입니다. AI가 발전하면서 직업을 잃을 수도 있는 그런 상황이 발생한다는 것입니다.
저는 이러한 상황을 방지하기 위한 회사의 변화를 위한 노력에 감동하였습니다. 저는 까를로스의 메세지에 공감하였던 부분이 있었습니다. 현재 충분한 지식과 경험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고 일에 임하고, 안일하게 생각하면 변화하는 시대에서는 그저 정체되어 있는 사람에 불과하다고 생각합니다.
변화하는 시대에 맞게 저희 또한 변화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변화란 말 자체가 해왔던 익숙함보다는 처음 시도하는 두려움에 시도를 안하는 경우도 있지만, 나중에 미래에는 그 변화를 하려는 시도 자체를 안했던 것에 후회가 올거라 생각합니다.
시도조차도 안하고 불가능이라 판단하지 말고, 시도해보고, 했는데도 안되었으면, 안된 부분의 원인을 찾아 다시 시도하면서 도전정신을 가져야한다고 생각합니다. 항상 마음속에 저는 다짐을 합니다.
‘어제보다 나은 오늘, 오늘보다 나은 내일을 만들자’
무언가 특별한 것을 이뤄내기보다 어제 내가 몰랐던 사소한 것 하나라도 습득하게 된다면, 그것이 어제보다 나은 오늘의 내가 되었다 생각합니다.
모든 사람들이 시작한 위치가 다르며, 이해하는 방법도 다르기 때문에 때론 민망하고, 부끄럽고, 기가 죽을 수 있지만, 모르는 것은 죄가 아니라는 말처럼 모르는 것은 배우고 반복해서 공부하면서 저 또한 변화해 나아가야겠다 다짐하게 되었습니다.
모두 변화하는 삶에서 화이팅입니다!
'효과적으로 배우는 방법은 비효율적으로 배우는 것이다.’
살면서 우리가 당연하다고 여겨지는 일들은 우리의 습관화 된 생활 패턴 때문인 것 같습니다. 무언가를 이루고자 목표하면 그에 맞는 변화가 필요합니다.
변화를 하기 위해선 저는 뇌가 습관처럼 인식할 수 있도록 반복적인 기록과 지속적으로 움직여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이 습관을 만들 때 방해되는 요소 2가지가 있습니다. '지루함'과 '귀찮음', 그리고 '시간과 돈의 투자'입니다.
지금 내 상황에서 나를 위해, 나의 변화를 위해 투자해야 할 것들이 있으면, 비효율적으로 오래 걸려 귀찮고 지루해도 감내하고 긍정적으로 나아가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와캠퍼스 강의 교육
적격증빙
매출은 다 들어가지만 매입은 적격증빙만 들어간다.
세금계산서
필요적 기재사항
1.
공급하는 사업자 : 사업자 등록번호, 성명 또는 명칭
2.
공급받는 자 : 사업자 등록번호
3.
공급가액과 부가가치세액
4.
작성 연월일 (공급연월일은 임의적 기재사항임)
수정세금계산서
당초 작성일자와 새로운 작성 일자 생성
카드
사업용 카드로 등록되어있는지 체크
누락된 기간이 있다면 자료요청
단말기 / 온라인 매출
•
여신금융협회 -> 홈택스카드매출에 집계
매입 : 개인 사업자면, 사업용 신용카드로 등록
법인사업자 : 사업용 계좌/카드 다 법인이여 홈택스 자동입력 됨
개인용 계좌/카드는 홈택스에 직접 등록 필요
사업용 신용카드 : 대표 본인 명의 카드만 등록가능
•
공동 사업장의 경우 부대표자명의 카드 등록가능
•
등록일 기준 해당월부터 자료 조회 가능
•
세무대리인도 등록 가능
현금영수증
현금영수증 의무발행업종이 아닌지 확인
소득공제용이 아닌 지출증빙용으로 발급
매출부분
발급 가맹점 등록
10만원 이상 현금거래시 반드시 현금영수증 발급
발급해주지 않으면 가산세 20%
매입부분 - 매입세액 공제 받고 싶으면 현금영수증 지출증빙용 발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