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About 청년들

세무법인청년들의 특별함은 무엇일까요 ? ( 평범함이 아닌 )

날짜
2023/06/10
작성자
Joseph
텍스트
얼마전에 카를로스가 세청전체잔디방에 올린 것을 캡쳐해서 공유합니다.
질문) 세무법인청년들의 특별함은 무엇일까?
경쟁이 아닌, 경쟁하지 않게 하는 남들은 가지지 못한 남들과 다른게 무엇이 있을까요?

우리의 동료들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1.
앤디 : 세무법인의 탈을 쓴 IT중심, 성장중심기업
2.
크롬 : we have JS
3.
로빈 : 별을 품고 있다.
4.
로건 : 나무가 아닌 숲을 보는 세무법인
5.
이든 : 다양한 시도
6.
카스 : 세금신고가 아닌 사업관리, 인생관리
7.
마린 : 사람중심
8.
잡스 : 지금은 세무를 넘어 사업을 얘기할 수 있는 세무법인, 미래에는 IT시스템을 기반으로 눈에 보이는 일관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무법인
9.
딘 : 남들은 가지지 못한 경청과 와캠을 갖고 있는 세무법인
10.
세스 : 끊임 없는 시도와 노력 그리고 고객 관점
11.
제이슨 : 세무를 세무밖과 연결 하는 시야

고객입장에서 생각해보겠습니다.

고객은 싼걸 원할까요 ? 서비스가 좋은 것을 원할까요? 고객은 무엇을 원할까요?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 스스로 알 수 있을까요 ? 어떤 분은 기장업무가 무엇인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것 저것 설명합니다. 이렇게 해야 하는 것이고.... 이래서 우리는 강점이 있고... 우리는 이렇게 일합니다. 그래도 고객은 잘 알아 듣지 못합니다.
시간이 걸립니다. 고객은 경험 해 봐야 알게 됩니다.
우리는 우리의 서비스를 보여 줄 수 없는 것 일까요 ? 남들과 완벽하게 다른 것을 보여줄 수 없는 것 일까요 ?
우리는 카카오택시를 예약하게 되면 차량이 배차가 되어서 예약이 확정되었음을 알림메세지를 통하여 알게 되고, 어떤 택시기사님이 언제쯤 도착하게 되는지 고객에게 눈으로 보여주게 됨을 알 수 있습니다. 4차산업혁명시대에 우리 세무법인청년들은 어떤 모습으로 고객에게 보여주어야 할까요 ? 철저하게 공급자(청년들)입장이 아닌 수요자(우리의 고객들) 입장에서 원하는 것들을 만들어 나가야 합니다.
저는 세무법인청년들이 우리가 하는 업무의 방식과 프로세스를 보여줄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게 특별함이고 이게 타세무법인과의 완벽한 차별화를 만드는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BLUEHOLE 을 통해서 우리가 하는 업무의 과정과 결과를 눈으로 보여주는 것이 우리의 특별함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우리의 고객들이 애플제품을 사듯이 청년들이기 때문에 고민하지 않고 선택하는 세무법인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직원 관점에서 생각해 보겠습니다 : 학습과 성장

1.
우리가 하는 기본적인 기장업무를 제대로 해내는데 신입기준으로 최소한 3~5년이 걸린다고 합니다.
2.
이게 맞는것일가요 ?
3.
에전에 세무사,회계사시험을 10년동안 합격하지 못하고 결국은 포기하는 사람들을 몇몇보았습니다. 그들의 패턴은 합격자발표후 불합격하면 겨울이 와서 찬바람이 불기까지 내내 놀다가, 그때부터 공부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몇점차리로 떨어지게 됩니다. 또 찬바람이 불기까지 놀다가 첫눈이 오면 또 시작하고... 이렇게 10년간 반복하게 됩니다.
4.
하반기에는 임직원들의 성장이 멈출때가 아니라, 미래를 위해서 공부하고 학습해야 할 때입니다.
5.
누가 가르쳐 주어야 합니까 ? 결국은 스스로 학습해야 합니다. 스스로 학습할 도구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와캠시스템이 필요합니다.
6.
와캠을 두고도 수험생불합격자의 반복된 생활을 원한다고 하면 그런 직원은 평생 그렇게 살게 내버려두면 됩니다. ( 평생 성장하지 못하고 반복되는 삶 : 마치 시시포스 같은 삶 )
7.
우리는 와캠이라는 남들이 가지지 못한 교육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직원 관점에서 생각해 보겠습니다. : 업무관리효율성

1.
세상에는 수백, 수천가지의 생산성도구가 있습니다. 앱만으로도 수천가지가 되겠지요.
2.
이 중에서 역사적으로 가장 크고 압도적인 영향을 끼친 1등은 엑셀이라고 생각합니다.
3.
엑셀이 없는 세상을 생각해보시면 답이 될것입니다.
4.
그렇다면 앞으로 세무법인청년들의 업무효율성을 최강으로 높이는 생산성도구는 무엇일까요?
5.
BLUEHOLE 이 되겠지요...
6.
만약 5번에 이견이 있으신분은 결코 청년들에 있을 이유가 없다고 확언합니다.
7.
블루홀은 거래처를 사람(팀원,팀장등)이 하는 업무에 연결하여 업무효율을 극대화하고, 우리가 하는 업무들은 고객이 볼 수 있도록 만들어 줄것입니다. 엑셀없는 세상을 생각할 수 없듯이, 블루홀 없는 세무법인청년들은 결코 상상하고 싶지 않습니다.
8.
구글은 " 전세계의 정보를 조직해 누구나 쉽게 접근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것 " 이라는 사명을 구글검색창을 통해서 사용자들에게 보여줍니다.
9.
세무법인청년들도 BLUEHOLE을 통해서 거래처의 모든 정보를 체계화 하여 보여주고 우리의 업무방식을 하나로 통합해 나아갈 것입니다.
10.
세무법인청년들에서는 BLUEHOLE이 없다면 그 자체로 청년들이 아니게 됩니다. 이것은 진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