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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년들의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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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오헤어-Study

우리 청년들의 롤모델은 강윤선대표님이 이끄는 준오헤어입니다. 그래서 청년들은 준오헤어를 배웁니다.
‘준오헤어의 리더십 철학’을 기반으로 세무법인청년들의 조직 특성에 맞게 재해석하였습니다.

세무법인청년들 브랜드 언어 매뉴얼 : 리더십 편

"우리는 숫자를 다루지만, 사람을 통해 조직이 자랍니다."
"기술이 회사를 유지한다면, 철학은 회사를 성장시킨다."

1. 브랜드 언어의 목적

항목
설명
목표
세무법인청년들의 리더가 사용하는 언어, 개념, 철학 표현을 통일하고 일상에 적용하기 위함
사용 대상
전 직원 (특히 지점장, 팀장, 교육 담당자, 고객 응대 리더)
적용 범위
내부 소통, 교육, 평가, 고객 응대, 문서 작성, 회의 리더십 등

2. 브랜드 언어 핵심 구조 (준오헤어 철학 기반)

브랜드 철학
청년들식 언어 정의
현장 적용 문장
1. 철학은 가르치는 게 아니라 일깨우는 것
단순 매뉴얼 전달이 아닌, 왜 하는지를 함께 묻는 태도
“이 숫자가 왜 중요한지 같이 생각해보자”
2. 리더는 롤모델이다
말이 아니라 행동으로 보여주는 리더십
“내가 먼저 해볼게요”
3. 승진은 직급이 아니라 책임의 확장이다
더 많은 것을 누리는 게 아니라 더 많은 것을 책임지는 단계
“이제부터 이 친구의 성장이 내 책임입니다”
4. 교육은 일이 아니라 문화다
일과 학습은 분리되지 않는다
“신고 마무리 전에 세무 공부 10분 하고 가자”
5. 후배를 키우는 리더가 진짜 리더다
‘내가 잘하는 것’보다 ‘남이 잘하게 만드는 것’에 집중
“이건 네가 혼자 해봐. 내가 옆에서 봐줄게”
6. 브랜드는 내부에서 먼저 시작된다
고객 응대보다 먼저, 내부가 정렬돼야 한다
“우리 말투·표정도 청년들 브랜드다”
7. 일에도 철학 언어를 붙인다
숫자 하나에도 의미를 부여한다
“이건 고객의 미래를 지켜주는 숫자야”
8. 리더는 팀원을 먼저 챙긴다
고객 만족보다 직원 컨디션이 우선이다
“오늘 누구 표정이 좀 무거운데, 괜찮아?”
9. 기술보다 태도가 감동을 만든다
정확함만으로는 팬을 못 만든다
“보고서 정리보다, 톤과 메시지가 먼저야”
10. 리더십은 조직 전체의 언어다
리더가 아닌 직원도 ‘리더처럼’ 말한다
“그건 리더십 문제 같아. 우리 다시 구조 짜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