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home
청년들의 시작
home

1. 12월의 시작

안녕하세요. 올라프입니다.
드디어 11월이 지나고 2025년의 마지막 달이 다가왔네요..
자동화
샌디와 원격경리팀의 직원분들이 수기로 카드 해외 이용내역을 불러와서 입력하는것을 보고 딘께서 한번 자동화를 해볼수는 없을까?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제 첫 자동화는 카드 이용내역 자동화 입니다.
카드 명세서 엑셀파일에서 경리나라에 자동입력되는 엑셀파일로 자동으로 변환해서 입력되는 자동화 엑셀 파일을 만들었습니다.
자동화라는게 뭔가 복잡하고 어지러워 보였는데, 막상 해보니 복잡하게 생각할수록 더 어려운게 자동화라는것을 느꼈고 앞으로 자동화를 만들 일이 많이 생길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전화
저는 말을 잘 못하는거 같습니.
오늘 거래처에 전화를 할때 느낀점 입니다. 너무 로봇같이 말하고 딱딱하다는 조언을 들어 전화 매뉴얼을 만들어 저같은 사람을 위해 도와주어야 할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제가 만든 매뉴얼이 꼭 도움이 되지는 않더라도 점점 매뉴얼의 양이 늘어나는것을 보니 색다른 기분이 드는것 같습니다.
저같은 사람이 많이 있지는 않겠지만 모든것이 처음인 신입분들한테 꼭 도움이 되는 자세한 매뉴얼을 만들고 있습니다.
메모
요즘 메모의 길이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거 같습니다.
메모를 하지 않고 머리로만 외운다는 생각은 미련한 생각인것 같습니다.
매뉴얼을 더 자세하고 효율적이게 만들기 위해서는 메모가 꼭 필요한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메모를 하느라 지시사항을 못듣게 되는 경우를 대비해 색다른 방법을 연구해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매뉴얼이 궁금하시면 블루홀 메시지 부탁드립니다. 아직 부족한 매뉴얼이라 여러분들이 피드백을 해주시면 감사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