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home
청년들의 시작
home

ㅇㅇ이펙트

방문일지
1.
방문
a.
일시 : 2021년 6월 18일 13:00
b.
위치 : 서울시 연희동
c.
형태 : 음식점업
2.
상황
1) 사업장 총 10개 (본점1개, 지점(각각 사업자)8개, 공장 1개 운영하고 있음
2) 현재 총무직원이 필요한 상황인데 경리업무를 주로 맡게 될 예정
3) 본점에서 전체 지점 및 공장의 매출/매입집계를 취합하여 경영현황을 파악하고 있는 상태
4) 때문에 본사 담당자와 각 지점 담당자들 사이에서 자료를 주고받을 때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음
5) 경리업무에 사용하고 있는 도구는 직원이 직접 만든 EXCEL양식을 사용하고 있음
6) 4대보험 근로자 130여명의 수당계산, 연차계산 등 인사관리도 직원 1명이 담당하고 있는 상태
(세무사대리인, 노무대리인 있음)
3. 해결책
1) 경리나라 도입 + 원격경리 도입
* 경리나라 도입
- 매출/매입 집계를 좀더 수월하게 할 수 있다. - 매출/매입관리를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2가지 대안 제시 * 첫번째 : 현장/프로젝트 기능을 통해 관리하는 방법 --> 방법 : 각 지점에서 받은 매출/매입자료를 현장/프로젝트로 경리나라에 등록 --> 장점 : 경리나라 사용료를 아낄 수 있다. --> 단점 : 담당자의 하는일이 크게 줄지 않는다 EXCEL과 같이 어차피 경리나라에 입력해야 하기 때문 * 두번째 : 각 지점에 경리나라를 설치 --> 방법 : 각 지점에 경리나라를 설치하여 수시로 매출/매입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함. --> 장점 : 각 지점 담당자들이 자료를 별도로 보내지 않아도 본점에서 취합 및 컨트롤이 가능하다. --> 단점 : 경리나라 사용료가 부담될 수 있다. (54,000 x 10개 = 540,000원)
Plain Text
복사
* 원격경리 도입
- 매출/매입 관리의 컨트롤 타워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 각 지점의 모든 자료를 취합하여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다. - 130여명의 급여이체를 클릭한번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셋팅이 가능하다.
Plain Text
복사
4. 기타사항
1) 사업확장을 하면서 경리직원이 추가로 필요한 상황에서 원격경리 서비스를 통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2) 각 지점별 손익 집계가 가능하다.
3) 미수/미지급 관리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