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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등학생에게 배운 마케팅

안녕하세요.
오늘은 도제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고등학생 이 오랜만에 회사에 출근했습니다.
방학을 잘 보내고 온 것 같더라구요.
저는 처음에 도제 활동이라는 단어가 낯설었어요.
‘영어인가? 줄임말인가?’ 싶어서 찾아보니 이렇게 나오네요.
사전적인 의미와 마찬가지로 학업과 실무를 병행하는 활동이라고 해요.
학교도 다니면서 직장도 다니는!
앞으로의 진로를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참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노력하는 만큼 고민도 많을 거 같은데 부디 좋은 열매를 맺었으면 좋겠네요.

고등학생에게 배운 마케팅

더 많은 고객을 만나는 법
오늘은 출근 후 마린에게 특별한 업무 지시를 받았습니다.
이 홈페이지에 업로드하는 강의수강후기 관련 양식을 만드는데 조언을 주라고 하시네요.
지금까지 열심히 마린에게 공유한 노션에 대한 성과를 인정 받는 느낌이라 기분이 좋았습니다.
이전에 청년들의 콘텐츠 디렉터 로빈의 조언을 들었던 게 생각나서
핀에게도 적용해보려고 질문을 던졌습니다.
“어떤 사람들이 너의 글을 읽게 될까?”
이 때까지만 해도 저는 틀에 박힌 생각을 했습니다.
당연히 청년들과 계약한 대표님이나 잠재 고객,
혹은 청년들 직원만 읽을 거라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핀이 제게 큰 깨달음을 주더라구요.
“저는 제 후배들이 도제 활동을 고민할 때 도움을 줄 수 있는 글을 쓰고 싶어요.”
말이 되더라구요.
심지어 설득력도 높았습니다.
핀이 우리 회사 홈페이지를 학생들에게 홍보할 수도 있겠구나.
핀이 학생이기 때문에, 같은 고민을 하고 있기 때문에 할 수 있는 생각이었습니다.
역시 고민(문제)에서 시작하는구나…!
물론 학생들이 홈페이지 글을 읽는다고 뭐가 달라지겠느냐 생각할 수도 있겠습니다만
제게는 충분히 도전적이고 가능성이 있다고 느껴지더라구요.
진로에 대해 고민하는 학생들에게도 위로용기를 줄 수 있는 홈페이지라면 의미가 있겠다.
앞으로 좋은 미래의 인재들을 만날 가능성이 점점 높아지지 않을까요?
제게도 고객에 대한 닫힌 관점을 열어주는 시간이었습니다.
내가 대상으로 정한 고객이 전부가 아닐 수 있다.
내가 하는 고민이 누군가의 고민일 수 있다.
내 옆의 사람의 고민이 누군가의 고민일 수 있다.
항상 누군가의 조언을 들으며 시장을 새롭게 형성할 수 있어야겠구나.
좋은 마케터의 자질에 대해 하나 배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