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강. 탄탄한 100명 고객 만들기 프로젝트
충성도 높은 고객을 만들려면 어떤 노력이 필요할까?
고객의 반복 구매 유도
ex 스타벅스 프리퀀시 & 등급에 따라 차등 혜택 지급
고객과의 감성적 연결
: 일단 좋아하게 만들어라.
ex 미모의 강도에게 팬클럽이 생긴 사건 : 좋아하게 되면, 이해하게 된다
왜 이런일이 생기는가?
Likability(호감) → In group Bias (내집단 편향)
그 사람을 좋아하게 되면, 그 사람을 이해하게 하고 같은 그룹이라고 지각 변경.
그렇게 되면 이해되지 않는 것이 없다.
→ 나를 좋아하게 하라. 같은 팀으로 느껴지게 하라
인간에게 수많은 감정이 있지만 결국 [좋은가 vs 싫은가]의 문제로 귀결
→ 방법은 단순하다 : 일단 좋아하게 하라
뭐가 되었던 호감도를 높이자 : 외모 호감도️️️
(야속한 현실이다…)
활짝 웃고 “웃지 않거려든 가게 문을 열지 마라”
무엇이건 작은 칭찬을 하라 : 사람은 칭찬 받는 것을 엄청 좋아한다.
칭찬의 조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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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사람만의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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칭찬 내용의 구체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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칭찬의 상황 적합성
기대하지 않은 작은 선물을 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