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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리업무비법1-경리업무를 리스트업해라

1.
여러분들은 혹시 " 경리 " 라는 말의 뜻을 알고 계신가요 ??
경리는 '경영관리'의 줄임말입니다.
회사내에서 경영관리는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인스타그램 창업자인 케빈 시스트롬이 말한것처럼
" 회사는 제품개발 50%와 그외 수 많은 잡무 50%를 통해 세워진다 " 라고 했습니다...
여기서 그가 말하는 잡무란 경영관리 업무 , 즉 경리업무입니다.
2.
경리업무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서는 위에서 말한것처럼
내가 하는 업무의 정확한 의미와 중요성을 알아야 합니다!!!
에전에 방송에서 환경미화원이 이런말을 했다고 합니다
" 내가하는 일은 지구를 깨끗하게 하는 일이다 "
어떤가요 ???
내가 하는 일은 회사가 운영되는데 있어서 반드시 필요한,,, 그리고 매우 중요한 일이다!!! 라는
자부심과 확고한 믿음이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3.
그리고 난 후 알아야 할것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나의 업무의 범위를 파악하는것입니다...
( 업무의 범위를 리스트업 하는것만으로도 많은 부분이 해결됩니다. )
위의 그림은 예시일뿐입니다... 나의 업무의 범위를 엑셀로 정리해 보는것도 중요한 일일듯합니다.
큰틀에서 거래처관리/ 매입매출관리 / 미수금미지급금관리 / 자금관리 / 경비업무관리 / 인사노무관리 등이
있겠지요....
4. 나의 업무의 범위를 파악해서
나의 업무 100가지가 있다고 하면,  그중에서
중요한 업무와 중요하지 않은 업무 / 반복적인업무와 비반복적인 업무/ 위임가능한 업무와 위임 불가능한 업무
등으로 구분을 해야 합니다.
모든것을 다 하는 사람은 사실은 모든 것을 잘하지 못하는 사람이란 뜻입니다.
많은 일중에서 중요한 일에 집중할 줄 아는 사람,
반복적인 업무는 시스템화할 줄 아는 사람,
중요하지 않은 일에는 위임할 줄 아는 사람 ,,,, 이런 사람이 일을 잘하는 사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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