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딩의 시작은 ‘신뢰’다
•
신뢰 = 반복했을 때 같은 결과가 나온다는 믿음
정직과는 엄연히 다른 개념
•
신뢰를 확보하면 >> 구전이 생긴다
•
‘저희 브랜드를 신뢰하셔도 좋습니다’
모든 조직에서 중요한 신뢰고리
•
상호신뢰 > 업무몰입 > 성과창출 > 상호신뢰 …
ex) 현대 정주영 회장 : 신용을 목숨처럼
신뢰는 어떻게 결정되는가?
말하는 것과 행동하는 것의 일치
약속하는 것과 제시하는 것의 일치
•
신뢰 실패의 결과는 실망
: 인지도 / 자기구매 / 재구매 / 구전
공든 탑이 무너지는 건 한 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