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home
청년들의 시작
home

ㅇㅇㅇㅇ_컨설팅

방문일지
1.
일시 : 2021년 7월 16일 금요일 오전 10시
2.
위치 : 경기도 남양주시
3.
형태 : 인터넷 쇼핑몰
마스크 취급 판매
직원수 : 5여명
미팅참여 : 대표님, 이사님(대표님 아내), 부장님
1.
상황
현재 경리직원은 없으며 대표님의 아내(사내이사)가 현재 경리업무도 겸하여 진행 중
사용해본 프로그램으로는 E.Z샵과 물류 관리 쪽은 CL을 사용하였으며 엑셀과 병행으로 사용하고 있는 상태
경리나라를 도입하고자 하는 이유는 정확한 손익집계라든지 미수/미지급금, 거래처 현황 등을 현재는 아주 제한적으로 세무대리인에게 의존하고 있어 이러한 모든 부분들을 정리해 줄 수 있는 도구가 필요함.
지출의 용도를 명확하게 파악했으면 좋겠다는 바람이 있다.
실제 손익을 파악하고자 하는 니즈가 있다.
개인/법인 사업자가 각각 있으며 법인 전환을 고려하고 있는 중이다.
1.
대안제시
2.
경리나라 도입
세무대리인이 해줄 수 없는 실제손익 파악을 경리나를 통해 진행하실 것을 추천
지출결의서 작성으로 비용을 통제하는 것을 추천
1.
꼼꼼경리(원격경리)제안
경리직원을 채용할 계획이 있다고 하여 직원 채용하지 말고 꼼꼼경리 서비스를 통해 경리업무를 아웃소싱할 것을 추천
1.
기타사항
오늘 PT를 진행하면서 화법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깨닫게 되었다.
대화 중 법인 전환 이슈에 대한 설명의 한계가 있었다.
고객과의 연결고리로 경리나라 교육 2주과정을 진행해 주기로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