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일지
1.
일시 : 2021년 7월 16일 금요일 오전 10시
2.
위치 : 경기도 남양주시
3.
형태 : 인터넷 쇼핑몰
•
마스크 취급 판매
•
직원수 : 5여명
•
미팅참여 : 대표님, 이사님(대표님 아내), 부장님
1.
상황
•
현재 경리직원은 없으며 대표님의 아내(사내이사)가 현재 경리업무도 겸하여 진행 중
•
사용해본 프로그램으로는 E.Z샵과 물류 관리 쪽은 CL을 사용하였으며 엑셀과 병행으로 사용하고 있는 상태
•
경리나라를 도입하고자 하는 이유는 정확한 손익집계라든지 미수/미지급금, 거래처 현황 등을 현재는 아주 제한적으로 세무대리인에게 의존하고 있어 이러한 모든 부분들을 정리해 줄 수 있는 도구가 필요함.
•
지출의 용도를 명확하게 파악했으면 좋겠다는 바람이 있다.
•
실제 손익을 파악하고자 하는 니즈가 있다.
•
개인/법인 사업자가 각각 있으며 법인 전환을 고려하고 있는 중이다.
1.
대안제시
2.
경리나라 도입
•
세무대리인이 해줄 수 없는 실제손익 파악을 경리나를 통해 진행하실 것을 추천
•
지출결의서 작성으로 비용을 통제하는 것을 추천
1.
꼼꼼경리(원격경리)제안
•
경리직원을 채용할 계획이 있다고 하여 직원 채용하지 말고 꼼꼼경리 서비스를 통해 경리업무를 아웃소싱할 것을 추천
1.
기타사항
•
오늘 PT를 진행하면서 화법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깨닫게 되었다.
•
대화 중 법인 전환 이슈에 대한 설명의 한계가 있었다.
•
고객과의 연결고리로 경리나라 교육 2주과정을 진행해 주기로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