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일지
1.
일시 : 2021년 7월 14일 수요일 오전 11시
2.
위치 : 서울
3.
형태 : 자동차정비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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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매출 200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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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원수 70여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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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장 2개 운영 중
1.
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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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리직원이 있으나 업무가 과중한 상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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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업체는 자동차검사업무를 대행하는 업무를 진행하고 있으며 하루 500여건의 이체를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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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금계산서는 약 5,000여건이 발생 (3개월간 매입 증빙 15,000여건 발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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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리업무를 엑셀 및 수기로 관리하고 있었으며, 급여이체도 직원 2명이 크로스 체크하며 업무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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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리업무에 사용할 도구의 부재, 직원간 커뮤니케이션 도구 부재
1.
대안제시
2.
경리나라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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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 약 500여건의 이체 업무를 경리나라를 통해 간단하게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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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금계산서 등 매입증빙 관리를 경리나라를 통해서 진행하고 동시에 미수/미지급금까지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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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0여명의 급여이체를 간단하게 처리
1.
플로우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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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인터넷 전화 프로그램(아토픽)의 보조기능을 사내 업무프로그램으로 사용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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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적에 맞지 않는 프로그램 사용으로 업무관리를 위한 전용 툴인 플로우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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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의 진행현황과 업무누락을 방지하기 위한 솔루션으로 제안
1.
프리미엄 보고서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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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미엄 보고서 도입으로 보고서 시스템 구축
1.
기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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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체와의 연결고리를 만들어 지속적으로 모니터링을 진행하여 관계를 구축해 나가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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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청은 다양한 서비스(경리업무자문/원격경리서비스/경리채용/경리부장/보고서서비스/기장연계 등)을 갖고 있으며 어떠한 상황에서도 고객이 필요한 서비스를 적시에 제공할 준비가 되어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