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home
청년들의 시작
home

ㅇㅇㅇㅇㅇ서비스_컨설팅

방문일지
1.
일시 : 2021년 7월 14일 수요일 오전 11시
2.
위치 : 서울
3.
형태 : 자동차정비업
연매출 200억
직원수 70여명
사업장 2개 운영 중
1.
상황
경리직원이 있으나 업무가 과중한 상태
해당 업체는 자동차검사업무를 대행하는 업무를 진행하고 있으며 하루 500여건의 이체를 진행
세금계산서는 약 5,000여건이 발생 (3개월간 매입 증빙 15,000여건 발생)
경리업무를 엑셀 및 수기로 관리하고 있었으며, 급여이체도 직원 2명이 크로스 체크하며 업무처리
경리업무에 사용할 도구의 부재, 직원간 커뮤니케이션 도구 부재
1.
대안제시
2.
경리나라 도입
하루 약 500여건의 이체 업무를 경리나라를 통해 간단하게 진행
세금계산서 등 매입증빙 관리를 경리나라를 통해서 진행하고 동시에 미수/미지급금까지 관리
70여명의 급여이체를 간단하게 처리
1.
플로우 도입
현재 인터넷 전화 프로그램(아토픽)의 보조기능을 사내 업무프로그램으로 사용 중
목적에 맞지 않는 프로그램 사용으로 업무관리를 위한 전용 툴인 플로우 도입
업무의 진행현황과 업무누락을 방지하기 위한 솔루션으로 제안
1.
프리미엄 보고서 도입
프리미엄 보고서 도입으로 보고서 시스템 구축
1.
기타사항
업체와의 연결고리를 만들어 지속적으로 모니터링을 진행하여 관계를 구축해 나가야 한다.
경청은 다양한 서비스(경리업무자문/원격경리서비스/경리채용/경리부장/보고서서비스/기장연계 등)을 갖고 있으며 어떠한 상황에서도 고객이 필요한 서비스를 적시에 제공할 준비가 되어있다.